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우체국 등기조회방법(모든방법제공, 주소가능)

우리는 안전한 우편을 배송하기 위해 우체국 등기서비스를 이용하는데요, 통상 보통 등기의 경우 평일 기준 3일, 익일특급 평일 기준 다음날에 도착한다고 하네요. 하지만 지역과 날씨에 따라 정확히 언제 도착하는지, 몇 시에 도착하는지 정확히 알 수 없어요. 등기를 기다리는 사람, 혹은 가족 모르게 받고 싶은 사람이 있을 수 있는데, 이러한 경우 우체국 등기조회를 통해 알아봐요. 우체국 등기조회 방법은 등기번호, 영수증번호, 받는사람 핸드폰번호, 마지막으로 주소로 조회가 가능하답니다.

그럼 어떻게 우체국 등기조회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365일 24시간 언제라고 가능

 

우체국 등기조회의 경우 365일 24시간 언제라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인터넷 검색창에 우체국을 검색하여 사이트에 접속을 해야 합니다.

우체국 사이트에 접속해서 우체국택배 → 배달조회 → 원클릭 배송조회를 클릭해서 조회가 가능하네요.

등기번호를 알 경우 간단하게 등기번호 13자리를 입력하면 금방 조회가 가능하답니다.

등기번호를 모를 경우 휴대전화번호, 영수증번호 조회를 통해서 가능하네요. 단, 휴대전화번호로 찾을 경우 로그인을 통해서 가능하기 때문에 처음 이용하시는 분은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회원 이름을 고정되어 있어 본인만이 조회가 가능해요.

주소만 알아도 등기조회 가능

등기를 접수하고 영수증을 버려 등기번호, 영수증번호를 모르고 보내는 사람이 접수 시에 받는사람 핸드폰번호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가 있을 있는데요, 이러한 경우 인터넷 조회서비스를 통하여 알 수 있는 방법은 없고, 우체국콜센터(1588-1300) 통해 확인해야 합니다. 우체국콜센터에 전화를 하면 받는사람, 보내는 사람을 물어보는데 상담원에게 답변해주면 본인의 주소로 통해서 알수가 있어요. 그러면 콜센터 상담원에게 등기번호를 물어볼 수도 있으며, 현재 등기가 어디에 있는지, 우체국집중국을 확인하여 미리 전화하면 해당 집배원과 통화하여 받을 수도 있으며 보관 요청하게 될 경우 본인이 직접 찾아갈 수도 있습니다. 보관의 경우 본인의 신분증 지참을 해야 등기를 받을 수 있어요.

콜센터 영업시간
우체국콜센터 시간은 평일 09:00 ~ 18:00, 토요일 09:00 ~ 13:00 입니다.

우체국콜센터에 전화하시는 분은 09시에 바로 전화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전화량이 많아 오래 기다려야 하며, 집배원이 배송을 떠난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깐요.

지금까지 우체국 등기조회 정보였습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