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실시간 상황판

 

요즘 어디를 가든 마스크 한 사람들을 볼수 있다. 행여나 버스, 지하철 등 사람들이 많은 장소에서 기침을 하면 사람들이 눈쌀을 찌뿌려 당혹스러울 것이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사람들이 예민하기 때문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실시간 상황판(전세계 확진자 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원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중국 우한시에서 시작하여 현재는 전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중국 우한시 화난 수난시장내 상인들이 뱀, 박쥐 등 야생동물을 도축하는 과정에서 감염된걸로 파악되며 박쥐 유래 바이러스와 89.1% 일치하는 것을 확인되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전파경로는 비말(침방울)호흡기 분비물(콧물, 가래 등)과 접촉이고, 감염된 사람이 재채기를 했을 때 공기중으로 날아간 비말(침방울)이 다른사람의 호흡기로 들어가거나, 손에 묻은 바이러스로 눈, 코, 입을 만질때 점막으로 침투될때 전염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증상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는 2~14일(평균 7일정도) 잠복기 중에는 별다른 증상이 없으며, 초기 증상으로는 <발열(37.5도)>,  <마른기침>, <호흡곤란> 등의 폐렴 증상이 대다수이며 <가래>, <근육통>, <두통>, <객혈> 증상을 보이는 환자들도 있다. 증상이 일반 감기와 비슷하여 구분하기 어려우며, 확진자가 초기에 아프다는 생각을 안해 돌아다니다가 많은 사람과 접촉할 수 있기에 조심해야 한다. 만약 본인이 이러한 증상이 있다면 가까운 보건소나 선별진료소로 가서 검사를 받거나 지별관리본부 1339콜센터에 상담을 받아야 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수칙

 - 많은 사람들이 있는 장소나 외출했을 경우 마스크 착용을 한다.

 - 비누로 꼼꼼하게 30초 이상 올바른 손씻기를 한다.

 - 기침이 나올경우 옷소매로 가려서 기침을 한다.

 - 손으로 눈, 코, 입에 만지지 않는다.

 

 

예방방법을 떠나서 최대한 외출을 자제할 것을 권해드립니다.

현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실시간 상황판입니다.

이상 쭌니스토리였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